내시경 가슴 확대술, 부작용 줄이고 만족도 높이려면?

 

여성에게 가슴은 단순한 신체부위 이상으로 여성성을 상징하기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자기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은데,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부위별로 살을 빼는 것은 어느 정도 가능하지만, 가슴은 선택적으로 살을 찌울 수 없기 때문에 작고 납작한 가슴의 여성은 가슴 수술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가슴 성형은 인체에 보형물이 삽입되는 수술로 보형물의 종류, 절개 위치, 수술 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한 내시경 가슴 확대 성형술은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수술 부위에 정확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박리를 할 수 있고 주요 혈관 및 조직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정확한 박리로 수술하는 경우 출혈과 통증이 적으며 회복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진다. 내시경 가슴 확대 성형술은 정확한 박리와 세심한 수술이 가능해 양쪽 가슴의 비대칭의 확률이 낮으며, 구형구축 확률 또한 낮은 편이다.



▲설철환 원장 (사진=JW정원성형외과 제공)

가슴 성형은 집도의의 실력과 경험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서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몇 년간 가슴 보형물에 관한 이슈가 있었던 만큼 보형물을 선택할 때에도 안전성과 촉감, 움직임 파열가능성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은 “가슴 확대 성형시 최소 박리와 세심한 수술도 중요하지만, 가슴 흉곽의 크기와 원래의 가슴의 크기, 피부 상태 등을 체형과 신체, 개개인의 전반적인 특징을 고려해 수술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가슴 성형 전반에 걸쳐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