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눈성형, 여성과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야
외모에 대한 관심은 남녀를 불문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주로 여성들이 성형외과를 찾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남성들은 다양한 이유로 성형외과를 찾지만 대부분 눈과 코의 개선을 원한다. 특히 눈은 작은 개선만으로도 큰 인상변화를 줄 수 있어 수년째 남성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성형수술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남성 눈성형은 여성들의 눈성형과 달리 미적 기준이나 선호도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여성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여성들은 자연스럽거나 화려한 느낌, 두꺼운 쌍꺼풀라인, 얇은 쌍꺼풀라인 등 개인에 따라 다양한 눈매를 원하는 반면 남성은 자연스럽고 균형 있는 눈매를 중요시하며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 속쌍꺼풀이나 무쌍꺼풀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눈뜨는 라인에 묻히는 속쌍꺼풀을 만들면서 눈매교정술을 진행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쌍꺼풀 자체를 원치 않는 경우라면 쌍꺼풀을 전혀 만들지 않는 눈매교정술로 안검하수나 눈꺼풀 처짐을 개선할 수 있다.
눈성형을 중점 진료하는 JW정원성형외과 김연준 원장은 “남성의 눈성형은 여성보다 비교적 두꺼운 피부 두께와 지방의 양, 근육의 정도 등을 감안해 수술 전 디자인부터 수술방법까지 다르게 접근해야 느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눈매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하며 “수술 전 담배의 자극 성분이 가래나 재채기를 유발해 수술 후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흡연은 수술 2주전부터 중단할 것”을 당부했다.
원문보기 - http://www.munhw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94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