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의 영문 저서 'Atlas of Asian Rhinoplasty'가 의학·과학 분야 세계 1위 출판사인 스프링거(Springer)사에서 출간됐다고 병원 측이 밝혔다.
출간된 저서는 아시아인의 코성형에 대한 최신 기술을 담은 성형 교과서로 코의 해부학, 융비술, 축비술, 휜코 교정, 기능적 수술, 부작용에 대한 수술 등 코성형의 모든 분야를 2,500여개의 사진과 일러스트를 통해 상세하게 담았다.
책을 출간한 스프링거사는 1842년 독일에서 설립되어 의학, 과학기술 분야의 학술지와 서적을 출판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과학저널인 네이처(Nature)지를 출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소수의 대학교수들이 스프링거사에 의학서적을 출판한 적이 있으나, 성형외과 의사로 스프링거사에 의학서적을 출간한 사례는 서만군 원장이 유일하다.
서만군 원장은 "이 책은 서양인의 코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아시아인의 코성형에 맞는 최신 기술을 다루고 있다."고 설명하며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코성형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들에게 좋은 지표가 되길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코성형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은 다수의 임상경험과 십 수년간의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아시아인 코성형수술의 최신지견', 'Asian Rhinoplasty'와 같은 코성형 분야의 의학서적을 출간한 바 있으며, 다수의 논문이 SCI 국제학술지에 등재되는 등 코성형 분야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imkt@dt.co.kr 원문보기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91902109923813017&ref=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