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 국제학술대회서 유방확대술 지방이식 유용성 발표

 

▲ 설철환 원장 (사진=JW정원성형외과 제공)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APS 2022(Aesthetic Plastic Surgery 2022)가 지난 4월 16일~17일 이틀간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APS 2022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와 대한성형외과의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제행사이다.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은 이번 학술행사에서 ‘유방확대수술의 난관(Difficult Breast Augmentation)’ 세션에서 복잡하고 까다로운 유방미용수술에서의 지방이식의 유용성(Complex Aesthetic Breast Surgery ; When to Use Fat Grathing)에 대해 발표했다.

 

설철환 원장은 “지방이식 단독으로는 비대칭 가슴, 흉곽 기형, 보형물 제거 후 꺼진 가슴의 교정 수술로 인한 변형 또는 유착 등의 경우에 활용될 수 있고, 보형물과 지방이식을 같이 사용하는 컴비네이션 가슴확대는 조직이 얇은 경우, 가슴이나 흉곽의 기형이나 비대칭, 수축가슴, 벌어진 가슴 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며, “매우 어려운 케이스들을 해결하는 경험과 노하우들을 국내와 해외 의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