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질감 없는 자연스러운 얼굴성형 ‘자가지방이식술’

이질감 없는 자연스러운 얼굴성형 ‘자가지방이식술’

설철환원장님12.jpg

 

최근 직장면접을 보는 사회초년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를 꼽는다면 단연 첫인상일 것이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처럼 외모는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직장인 A씨는 “영업을 하는 입장이라 늙어 보이는 외모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첫 대면에서 나이가 많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며 “이 때문에 자신감을 잃어가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다”고 토로했다.

 

실제로 A씨의 경우처럼 볼 살이 빠져 늙어 보이는 외모인 노안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 ‘동안성형’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게 돼 몸매가 균형을 유지하게 만들면서 얼굴 살도 빠지게 되어 각지고 뾰족해 보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볼 살이 빠지게 되면 광대뼈가 튀어나오면서 입 주위에 팔자 주름까지 동시에 생길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자가지방이식은 본인의 몸에 불필요한 잉여지방을 흡입 채취해 함몰된 뺨이나 입가주름, 이마와 같은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수술법이다.

 

본인 몸의 지방을 이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입체감 있는 얼굴뿐만 아니라 동안 얼굴까지 가능하다.

 

또한 신체에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자가지방이식은 동안얼굴과 몸매 개선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개선이 가능하다.

 

자가지방이식의 시술부위는 얼굴부위인 꺼진 볼 살이나 눈꺼풀 위쪽, 볼록한 이마를 만들거나 입가주름 등을 메울 수 있다. 유방확대나 콧대 높이기, 인형볼 만들기 등과 같은 바디라인에도 적용할 수다.

 

설철환 JW정원성형외과 원장은 “자가지방 이식수술은 보형물에 비해 매끄럽고 자연스런 모습을 만들 수 있고, 인체의 부분비만을 교정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최근 자가지방을 이용해 동안 효과와 다이어트의 효과를 동시에 보려는 사람들의 수술케이스가 많다”고 전했다.

 

그는 또 “자가지방이식 성형은 잘못 된 수술방법이나 검증되지 않은 전문의를 통한 시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지방이식 성형 시술 후 실명을 하거나 피부괴사 등의 문제를 호소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 해 한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지방이식 수술을 받다가 실명이 되어 일자리까지 잃었다는 보도가 있었다.

 

설 원장은 “얼굴에는 시신경을 포함해, 수 많은 신경세포들이 지나기 때문에 반드시 많은 연구와 실제 수술 경험이 많은 검증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며 “지방이식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부작용과 수술 후 관리법에 대해서도 충분히 인지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