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관문, 이마가 예뻐야 ‘미인’

 

얼굴의 관문, 이마가 예뻐야 ‘미인’


기사이미지.jpg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헤어스타일에 고민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긴생머리, 웨이브등 다양한 스타일 연출을 한다해도 이마가 못생겼다면 아름다움을 뽐내는데 걸림돌이 될 것이다.

 

최근 동안성형의 열풍으로 연예인들의 성형시술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얼굴 ‘S’라인 강조로 균형 있는 동안얼굴 유지와 볼륨감을 위해 이마성형을 계획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

 

이마성형은 기존 눈 성형술이나 코 성형술, 안면윤곽수술처럼 큰 수술은 아니지만 이마의 볼륨을 살리면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이마성형을 통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데다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이마성형 방법은 자가지방을 이용한 ‘이마 자가지방이식술’과 보형물 삽입을 통한 볼륨 있는 이마를 만드는 ‘이마 보형물 삽입술’로 분류한다.

 

이마 자가지방이식술의 경우 지방의 축척이 많은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순수한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이다. 이마의 꺼진 정도가 심하지 않다거나 부분적으로 꺼진 경우에 적합한 시술이며, 지방을 극소량의 단위로 여러 층에 나누에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다. 또한 비절개 주사 바늘을 통해 이식되기 때문에 흉터와 통증, 부작용 걱정 없이 일상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보형물 삽입의 이마성형은 수술 1~2주 전 본인의 이마 형태에 따라 석고본으로 뜬 후 원하는 정도의 맞춤형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방식이다. 이는 이마의 꺼진 정도가 심하다거나 불륨감 있는 이마를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모양이 균일하여 볼륨감을 줄 수 있는데다 변화 없이 영구적으로 예쁘고 도톰한 이마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얼굴은 첫인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얼굴 전체 윤곽의 조화가 중요한 이마성형은 코와 연결되는 라인이 자연스러워야 하기 때문에 까다롭고 섬세한 성형으로 꼽힌다. 또 눈썹과 이어지는 라인 또한 미세한 차이로 만족도가 좌우되므로,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