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얼마 안 남았다”……가슴성형 서두르는 여성들

“여름, 얼마 안 남았다”……가슴성형 서두르는 여성들


가슴설철환원장님.jpg


3월이 다가오면서 봄이 온다는 불안감에 미리 여름을 대비한 S라인 몸매만들기 프로젝트에 돌입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S라인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받고자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다.


올 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 Y(26)씨는 날씨가 따뜻해지기 전에 미리 가슴성형을 계획하고 성형외과를 찾았다. 다이어트만으로는 원하는 S라인을 만들기 어렵고, 비키니를 위해서 가슴성형은 필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Y씨는 “여름이 약 두 달 밖에 남지 않아 이 시기를 놓쳤다가는 가슴성형 회복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 수술을 결심했다”면서 “가슴수술 비용은 올 여름 휴가까지의 용돈을 미리 쓴 것으로 생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Y씨처럼 전체적인 몸매를 S라인으로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 콤비네이션 가슴성형수술이 대안으로 알려지고 있다.


콤비네이션 가슴성형은 보형물 가슴성형과 가슴 지방이식 수술인 하베스트젯 지방이식 수술의 장점만을 모은 수술방식을 말한다. 보형물의 영구적인 형태 유지의 장점과 피부와 비슷한 부드러운 촉감의 장점 모두를 만족하는 방법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지방이식으로 가슴성형을 받기에는 회복기간이나 지방의 양이 적은 경우나, 보형물 가슴성형만으로 촉감이나 보형물 표면의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싫은 경우에 특히 높은 만족도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JW정원성형외과 설철환 원장은 “부기가 빠지는 것부터 가슴모양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기까지 일정시간이 필요한 가슴성형의 특성상, 봄이 막 시작되기 전인 지금부터 가슴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매우 적합한 방법”이라고 설명하며 “입학과 개학까지 2~3주 남은 이 시기를 활용하려는 이들로 성형외과는 매우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콤비네이션 성형은 보형물 가슴성형과 하베스트젯 가슴 지방이식 성형의 장점으로 가슴성형과 몸매 교정의 효과까지 부각되면서 전체적인 몸매 성형술로도 찾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무턱대고 남들이 좋다고 하는 수술을 진행했다가는 여러 가지 위험한 부작용을 겪거나 만족도 저하로 재수술을 겪는 경우도 많아 주의해야 한다.


만약 가슴성형을 결정했다면 수술의사가 해당 분야에 수술경험이 많은지, 마취과 전문의는 상주하는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지 등을 살피는 것은 필수 고려사항이다.


설철환 원장은 “가슴성형은 저마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진료 받고, 보형물을 선택하는 신중함이 필요하다. 군중심리에 이끌려 본인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아야 한다”며 “본인의 체형에 맞는 가슴 사이즈와 모양을 선택하는 것이 다가오는 여름 비키니 자신감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