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시대, 효과적인 피부 리프팅법은?

안티에이징 시대, 효과적인 피부 리프팅법은?



최원장님1.jpg



겨울은 다른 때에 비해 피비 노화 및 주름 관리에 힘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다. 매서운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 실내와 바깥의 온도차가 많이 나는 환경에서 얼굴의 잔주름은 급속도로 많아지고 깊어지기 때문이다.


 


동안 안티에이징이 여성들의 주요 관심 키워드로 떠오른 이 때, 세월의 흔적이라 불리는 주름 고민을 없애려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녁 세안 후에는 스팀타월을 이용해 얼굴을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고, 각질이 지속적으로 쌓이지 않도록 꼼꼼한 클렌징과 세안도 필수다.


 


또 하루 7~8잔 정도로 충분히 물을 마셔주고, 매일 저녁 세안할 때 스스로 얼굴 마사지하기, 건조한 피부는 미스트를 항상 소지하며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방목적이 아닌 이미 깊게 생긴 주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피부 치료를 받는 것도 효과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30~40대뿐 아니라 주름과 처지는 살을 예방하기 위한 20대들의 피부 관리와 주름관련 시술이 늘고 있는 추세다.


 


JW정원성형외과 최홍림 원장은 "겨울철은 다른 때에 비해 피부 주름과 안면리프팅 관련 시술이 급격하게 늘어난다"며 "11월에 들어서면서 단순한 피부 관리가 아니라 보톡스와 필러 주사 시술, 안면거상술이나 리프팅 시술 등을 통해 주름개선 효과는 물론 V라인 턱 선의 효과를 노리는 시술을 받는 환자들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흔히 쁘띠성형이라고 불리는 필러나 보톡스는 주사 시술은 깊은 주름을 확실히 개선하는 효과로, 눈가와 이마, 팔자주름, 사각턱 부위에 주로 시술한다. 간단하게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일상으로의 복귀는 빠른 편이지만 일정 기간 내 재시술이 필요한 것이 단점이다.


 


그에 반해 안면거상술은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편이지만 시술 후 흉터와 부기, 상대적으로 긴 회복기간이 부담으로 작용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시술의 단점을 보완한 최소절개 안면거상술인 'MACS리프트'를 통해 피부의 주름과 탄력 개선은 물론 흉터와 부기 걱정도 줄일 수 있다.


 


JW정원성형외과 최홍림 원장은 "이러한 시술법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연령과 피부 상태에 맞춘 안전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