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아름다운 중년을 위한 주름고민 해결책 3가지

여름철, 아름다운 중년을 위한 주름고민 해결책 3가지


주름이미지.jpg

여름은 자외선이 강한 햇빛에 노출될 기회가 많은 계절이다. 여성들에게 여름철의 과도한 일광은 피부질환이나 노화, 주름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기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나이든 여성의 경우에는 여름철 급격한 피부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탄력이 떨어지고, 이마나 뺨, 턱 선과 목 부분까지도 주름살이 두드러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면거상술이나 막스(MACS)리프트 등의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JW정원성형외과 눈-주름성형센터 최홍림 원장은 "여름철에는 피부의 수분이 적어지고 거칠어지면서 탄력이 떨어져 주름살이 도드라지기 때문에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시술을 문의하는 여성들이 많다"며 "40대 이후 표정과 관계없이 주름이 지기 시작한다면 이러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강남구에 사는 S씨(여·45)는 그동안 보톡스와 필러 등으로 얼굴 노화와 주름을 관리해 왔지만 지속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과 이들 주사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는 미세한 주름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시술방법을 찾아야 했다.


최홍림 원장은 따르면 주름을 없애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보톡스와 필러 등의 주사요법과 안면거상술, MACS리프트로 나뉜고 한다.


주사요법은 표정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서 주름을 펴 주는 방식이다. 그러나 목과 뺨을 비롯한 얼굴 전체에는 시술이 어렵고, 일시적인 효과로 4~5개월 안에 재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반면 안면거상술은 얼굴 전체에 나타나는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주름제거수술로, 처진 얼굴살과 목까지 완전히 끌어올려지도록 해서 효과가 뛰어나고 10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는 방식이다. 이 수술법은 40~50대의 중년 여성 외에도 60~70대 노인들의 경우에도 수술 의뢰가 많은 편이다.


최근 주름제거 시술 중 MACS리프트 수술법은 안면거상술의 효과에 빠르고 간단한 수술법을 적용시킨 '최소절개 안면거상술'이다. 수술 시간이 짧아졌지만 흉터나 부기가 최소화돼 회복기간도 단축된 것이 장점이다. 중요한 신경이나 조직을 다칠 염려가 없어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커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하지만 시술이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시술 대상자의 연령대가 높은 만큼, 평소 복용하는 약이나 혈압이나 건강식품 등에 대해서도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홍림 원장은 "전문의를 통해 올바른 수술을 받아야 수술 후 안전한 효과를 장담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