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상담 71% ‘안면윤곽’ 궁금, 윤곽수술 선호시대 도래

성형상담 71% ‘안면윤곽’ 궁금, 윤곽수술 선호시대 도래

201112151.jpg


성형상담 71% ‘안면윤곽’ 궁금, 윤곽수술 선호시대 도래

올 들어 연예인들의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소식이 부쩍 많아진 추세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이 바로 브이라인 수술인 안면윤곽, 윤곽수술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JW정원성형외과의 설문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성형상담을 위해 내원한 환자들 중 38%가 안면윤곽수술, 혹은 브이라인 수술, 안면윤곽 수술만을 문의했고, 눈성형, 코성형과 함께 안면윤곽에 대해 부가적으로 상담을 진행한 수는 전체의 71%나 차지했다.


이는 한국사회의 고질적인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깨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 때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던 분야인 윤곽수술의 성공적인 사례들이 TV나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안면윤곽 수술 선호’가 가시화된 것이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돌출된 사각턱이나 광대뼈의 교합과 절제 등의 난이도 높은 성형수술이면서도, 수술 전문의의 미적감각과 수술경험, 노하우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중한 상담 자세가 필수다.


JW정원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이승종원장은 “안면윤곽 성형은 토탈 성형의 범주에 속한다. 즉,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생각해야 하며, 개개인의 광대 돌출 정도, 사각턱의 발달 정도 및 원인, 턱끝 모양 등을 면밀이 살펴서 디자인할 수 있는 의사의 탁월한 미적 감각이 수술의 테크닉만큼이나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광대가 넓고 얼굴이 각이 져 보이는 얼굴형에는 수술 전 CT 사진을 이용한 정확한 뼈 분석을 통해 어느 부위를 얼마만큼 절제하고 이상적인 위치로 고정하여 얼굴의 균형을 맞출 것인지 정밀하게 진단하여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아래턱이 발달하고 턱이 각진 경우에는 V라인 사각턱 축소술과 T절골 턱끝 축소술을 동시에 시행하면 얼굴의 축소 효과를 극대화시켜 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기존의 축소술은 하악각 부위만 절제하여 측면 안면윤곽의 효과가 적다거나, 귀밑 부분의 사각만 해결하여 이차각이, 과도하게 절제하는 경우 일명 ‘개턱’이라고 일컫는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되거나 간혹 신경 손상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승종 원장은,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하면서 하악각 부위에서 앞쪽까지 긴 곡선으로 뼈를 절골하는 긴곡선 사각턱 축소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측면뿐만 아니라 정면에서도 얼굴의 축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긴 곡선 사각턱 절제술, 피질 절골술 및 교근 V라인 사각턱 축소술을 함께 시행한다”고 덧붙였다.


이목구비가 여성스러운데도 강해 보이고 억세 보이는 얼굴이라면, 한번쯤 얼굴 전체의 윤곽을 확인하여 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다는 사상이 앞서고 있는 요즘이다. ‘안면윤곽 선호’ 시대의 도래가 미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삶에 더욱 긍정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