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부리코성형, 정확한 진단으로 계획 수립해야"

 

상대방의 얼굴을 바라봤을 때 얼굴에서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는 곳이 바로 눈과 코이다. 그중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해있어 매부리코나 복코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으면 사나워 보이는 인상이나 노안의 이미지가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특히 매부리코는 다른 코 모양 보다 상대적으로 콧등 뼈가 휘고 돌출되어 있으며, 코끝이 아래 방향으로 처진 경우가 많아 확연히 인상에 영향을 많이 준다. 또한 휘어버린 코 때문에 기능적인 문제도 생길 수 있다 보니 매부리코 성형을 희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매부리코 성형을 한다고 하면 튀어나온 부분을 깎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매부리라고 해서 무조건 튀어나온 부분을 많이 깎아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튀어나온 부분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처진 코끝을 올려서 콧대와 높이를 맞춰주는 것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하다.

 

▲ 김연준 원장 (사진=JW정원성형외과 제공)  

그러나 이러한 코 수술은 개개인의 얼굴 전체적인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전단계에부터 면밀한 분석과 함께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이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을 위한 3D-CT 촬영으로 세밀하게 검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강남 JW정원성형외과 김연준 원장은 “올바른 코 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코에 대한 해부학적인 지식을 지닌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 맞는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김원장은 “또한 안전 시스템 여부와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진행하는지도 살펴보는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포르시안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원문링크 : https://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9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