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주부 9단의 처진 가슴 타이틀, 맞춤형 가슴성형으로 미련없이 버린다(2008. 11. 6)

가슴, 엄마라 처졌다!

출산 후 6개월간 모유 수유를 해 온 쌍둥이 엄마 황은영씨(30세)는 결혼 전만해도 풍만한 가슴과 잘록한 허리로 매력적인 몸매를 소유한 여성이었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 그리고 모유 수유의 과정을 거치면서 급격히 처지기 시작한 가슴은 그녀의 얼굴에 웃음을 사라지게 만들었다. 엄마라면 누구나 아는 면역력 강화, 인격형성 등 모유수유의 장점은 은영씨도 엄마로써의 역할을 하게끔 만들었는데 가슴이 처지게 됐다고 한다. 그녀는 ‘엄마’이기 때문에 받아들여야만 하지만, 여자로서의 존재감이 없어지는 것 같아 섭섭한 마음이 든다며 솔직한 심정을 내뱉었다.


처진가슴 교정술로 되찾는 20대 가슴

압구정 정원 성형외과의 가슴성형 전문의 설철환 원장은 “여성의 몸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가슴의 피부가 늘어지고 가슴조직의 탄성섬유가 변성돼서 탄력 있던 가슴이 아래로 처지면서 늘어지기 마련인데, 특히 결혼한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 그리고 모유수유 등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가슴의 처짐이 더욱 심해지게 된다.”며 20대의 가슴을 되찾고 싶은 분들에게는 처진가슴교정술을 추천해준다고 전했다.

* 가슴 처짐의 분류

가슴 밑선을 기준으로 했을 때 유두의 위치가 얼만큼 내려와 있는가로 가슴처짐의 정도를 판단합니다. 정상적인 유두의 위치는 가슴 밑선에서 위쪽으로 4~5cm 정도이며, 처진가슴은 정도에 따라 다음의 3단계로 분류합니다.

① 가슴 밑 선에서 1cm 이내로 내려온 경우
② 가슴 밑 선에서 1~3cm 내려온 경우
③ 가슴 밑 선에서 3cm 이상 내려온 경우

이어 설원장은 “처진 가슴 교정술은 과거 선진국에서 주로 시술 되던 수술이었으나,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처진 가슴을 탄력 있고 봉긋한 모양의 20대 가슴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처진가슴교정술을 하고 있다.”며, “처진가슴교정술은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 또한 수술법이 가슴축소술과 비슷하지만 가슴의 볼륨을 줄이기 위한 유방조직 절제를 하지 않는 가슴의 탄력회복과 위쪽으로 업 된 형태로, 가슴축소수술보다도 경과가 빠르고 회복기간이 짧다”고 전했다.


S라인 가슴으로 매력女로 돌아가자!

결혼을 하고, 애엄마가 되었다고, 또는 나이를 먹었다고 해서 매력적인 여성이지 말란 법은 없다. 실제로 데미무어, 마돈나 등의 스타들은 불혹을 넘긴 나이로도 매력적인 몸매를 뽐내고 있지 않은가? 그동안 처진 가슴 때문에 여성으로서의 자신을 포기한 채 살아왔다면, 맞춤형 처진가슴 교정술로 매력적인 S라인 가슴의 여성적인 매력과 자신감 회복을 동시에 꾀해보자!

<도움말 = 정원성형외과 가슴성형전문의 설철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