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휜코성형으로 비대칭탈출과 함께 솔로 탈출까지(2008. 11. 19)

골드미스도 피해갈 수 없는 외로움!

11월로 접어들면서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는 솔로들의 외로움을 더욱 자극시킨다. 일명 골드미스 A양(33세, 회사원)도 10년 전 입사한 이래 남들보다 빠른 승진은 사회적․경제적 지위를 높여줬지만, 변변한 남자친구가 없어 추위를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고 한다. A양은 “그동안 해온 소개팅-미팅의 횟수만도 200번이 넘어요. 코가 약간 휘긴 했지만, 별로 티가 안 나는데 설마 그것 때문에 제 짝이 없을까요?”하며 답답한 마음을 한탄했다.


겨울바람이 추운 당신, 혹시 코가 휘지는 않았나요?

과학 웹사이트 라이브 사이언스 닷컴은 최근 ‘이성 관계에 있어서 얼굴 대칭이 뚜렷할수록 이성에게 인기가 높다’는 재미있는 연구결과를 보도 했다. 15년 동안 얼굴의 대칭 문제를 연구해 온 뉴 멕시코대학의 랜디 손힐은 “얼굴의 대칭상태가 완벽한 상대와 결혼을 해서 자식을 낳으면 자손 역시 대칭이 되는 얼굴로 태어나며, 불안요인이 발생 시 대처 능력이 크다”고 말했다. 그러다보니 대칭형 얼굴을 가진 이성에게 더 매력을 느끼고 건강하게 평가돼 은연중에 이런 이성에게 끌리게 되는 것이다.

압구정에 있는 정원성형외과 코성형 전문의 서만군 원장은 “휜코는 외모적으로도 부정적인 느낌을 주지만, 콧속의 뼈가 휘어 만성적인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수술을 통해 교정해 주어야 한다.”며 “코는 코뼈, 상외측 연골, 코끝연골(비익연골), 비중격, 이렇게 4부위로 구성되어 있고, 휜코는 이 4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느 부위가 어느 정도로 휘었는지에 따라 수술이 달라진다.”고 전했다.

이어 “휜코는 주로 외상에 의해 코가 휘어짐으로 콧속 비중격이 휘게 되면 몸속으로 전달되는 산소의 유입량이 적어져 기억력저하, 집중력 저하의 증상이 나타난다. 심한 경우에는 코막힘과 두통의 원인이 되고, 콧속 손상이 지속되면 비염이나 축농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른 시일 안에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휜코 성형으로 비대칭 탈출! 솔로 탈출!!

그동안 휜코 때문에 생긴 코막힘과 두통 등의 증세로 몸은 몸대로 지치고, 휜코로 생긴 비대칭 된 얼굴 인상 때문에 오랫동안 마음이 외롭고, 괴로웠다면 휜코 성형을 시도해보자. 휘었던 코가 바로 서면서 숨쉬기도 편해지고, 바로 선 인상은 또렷한 대칭 이미지와 함께 솔로였던 당신의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star@osen.co.kr
<사진> 정원성형외과 제공